꿈에 나타났을 때 무시해선 안 될 12가지 상징 > 꿈해몽

사이트 내 전체검색




꿈에 나타났을 때 무시해선 안 될 12가지 상징

본문

꿈을 의미 없는 것이라고 무시하고 지내진 않는가. 전문가들은 꿈이 현실 세계의 반영이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그렇기에 ‘해몽’은 당신의 잠재적인 문제를 나타내고 앞날의 상황을 예측하는 힘이 있다. 리틀띵스(Littlethings)가 꿈에 나타났을 때 무시해선 안 될 12가지 상징을 소개했다.

 

1. 상자

비밀, 은폐, 실망. 현재 무의식적으로 무언가를 감추려 하고 있다. 중요한데 떠올리기엔 무서운 사실이 있진 않은가. 들키고 싶지 않은 비밀을 꽁꽁 감추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만약 꿈에서 상자를 열어보았다면 비밀을 공개할 준비가 됐다는 뜻이다. 다만, 상자 안이 텅 비어 있었다면 앞으로 실망감을 맛볼 수 있다.

 

2. 추락

통제 불가, 위험, 초조함. 삶을 제어할 수 없다고 느낄 때 추락하는 꿈을 꾼다. 실패를 두려워하고 있거나 인생의 앞날이 캄캄할 수 있다. 떨어지는 꿈을 자주 꾼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활동을 하도록 노력해봐라. 명상이나 요가도 좋다.

 

3. 고양이

여성성, 영적인 것, 힘. 당신이 평소에 고양이를 좋아하는지 아닌지는 상관없다. 잠재의식은 고양이를 통해 여성성을 드러낸다. 주변 여성들과의 관계를 한번 돌아보라. 자신감을 갖고 정신적인 성숙을 이루도록 노력할 때다.

 

4. 치아

노화, 외모, 건강. 보통 치아가 빠지거나 깨지는 등 안 좋은 꿈이 많다. 늙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나 죽음을 의미한다. 가장 좋은 해결법은 매일 긍정적이고 충만한 삶을 살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혹시 외모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고 있진 않은가. 자신의 현 상태 보다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가 치아와 관련된 꿈에 큰 영향을 미친다.

 

5. 개미

지원, 고된 노동, 짜증. 벌레나 개미는 성가신 존재다. 곧 귀찮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개미는 협업하는 동물이기도 하다. 따라서 일을 마무리 짓기 위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것도 암시한다. 같은 맥락에서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중요성도 내포한다.

 

5. 개미

지원, 고된 노동, 짜증. 벌레나 개미는 성가신 존재다. 곧 귀찮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개미는 협업하는 동물이기도 하다. 따라서 일을 마무리 짓기 위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것도 암시한다. 같은 맥락에서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중요성도 내포한다.

 

6. 머리카락

성욕, 상태, 자유. 머리카락과 관련된 꿈은 육체적인 관계와 연관이 있으며, 무의식이 이러한 관계의 필요성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머리카락은 타인과 연결되고 싶은 마음도 의미한다. 특히 긴 머리에 관련된 꿈을 꿨다면 자유를 갈망하고 있을 수 있다. 자신에게 씌워진 부자연스러운 제약을 떨쳐버릴 때다.

 

7. 물

야망, 위험, 유동성. 당신은 기회를 잡고 싶어 하는 사람이다. 목표가 원대하고 야망이 넘친다. 위험을 감수할 만큼 배포가 큰 사람이다. 두려운 일이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으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최근 도전에 직면해있진 않은가 점검해보라. 반면, 잔잔한 물은 인생이 안정적이고 단순하게 흐르는 것을 의미한다.

 

8. 비행

대담함, 해방감, 적극성. 꿈에서 자유롭게 나는 것은 멋진 일이다. 이는 과감한 시도를 할 준비가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제를 극복하길 원한다. 긍정적인 마음 자세를 유지하고 과감한 선택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9. 길

운명, 여행, 단순함. 인생은 여러 개의 길이 얽혀있는 것과 같다. 하나의 길만 있는 꿈은 마음이 인생을 좀 더 단순하게 살라고 말하는 것이다. 인생을 복잡하게 만드는 걱정은 그만두라. 운명이 당신을 옳은 길로 데려갈 것이라 믿고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 좋다.

 

10. 진흙

부동성, 성장, 불안. 진흙에 빠지면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없다. 인생이 꽉 막혀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느끼진 않은가. 그렇다면 휴식을 취해야 할 때이다.

진흙은 성장과 재탄생을 의미하기도 한다. 꽃이 흙에서 자라나듯이 당신도 불만족스러운 생활을 뒤집고 새로운 시도를 원하고 있다. 불안한 심경도 대변한다. 정체되어 빠져나오지 못하는 마음을 뜻한다.

 

11. 초록색

사랑, 치유, 열정. 초록색으로 가득한 꿈을 꾸었다면 최근 감정 상태가 무척 평화로울 것이다. 주변의 모든 것이 만족스럽고 충분한 사랑을 돌려받고 있다고 느낀다.

또한, 초록색 꿈은 당신이 일, 친구, 가족 등에게 열정을 쏟을 준비가 됐음을 알린다. 상처받은 감정이 치유되고 있을 수도 있다.

 

12. 공개된 장소에서의 노출

평가, 나약함, 수용.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공공장소에서 옷을 입고 있지 않아 당황하는 꿈을 꾼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타인의 평가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스스로 상처받기 쉽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부정적인 기분을 많이 풀 수 있다.

하루의 최종 목표는 항상 자기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 무의식은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길 바란다. 이러한 꿈은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해야 한다는 징표다. 

꿈해몽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