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꾸는 꿈의 종류에는 어떤 의미가 있으며 꿈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될까? > 꿈해몽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가 꾸는 꿈의 종류에는 어떤 의미가 있으며 꿈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될까?

본문

꿈의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구분을 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곳은 해몽과 꿈의 종류라고 생각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영적인 꿈 : 영적인 꿈은 신이나 부처와 같이 나와 같은 인간이 아닌 인간보다 위에 존재하는 분들이 꿈에 나타나 미래를 예시해주는 꿈을 말하며, 영적인 꿈은 꿈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정확한 해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표상에 의한 미래예시적인 꿈 : 표상에 의한 미래예시적인 꿈은 앞일에 대한 에시를 해주는 것으로, 영적인 꿈과 같은 맥락이지만, 영적인 꿈이 꿈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것과 달리 표상에 의한 미래예시적인 꿈은 꿈 속의 표상과 표상의 전개를 통해 미래를 예시하게 됩니다. 표상에 의한 미래예시적인 꿈은 꿈의 표상이 아무리 좋다 하여도 꿈의 전개가 좋치 않다면 길몽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상의 미래예시적인 꿈은 꿈의 표상과 꿈의 전개, 그리고 꿈을 꾼 사람의 상황 등을 세밀히 대입하여 해석해야 올바른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3) 미래 투시적인 꿈 : 미래 투시적인 꿈은 꾼 꿈 그대로 현실에 나타나는 꿈을 말합니다. 영적인 꿈과 비슷해 보이지만 영적인 꿈은 본인의 예지력이 아닌 영적인 힘을 가진 신이나 부처에 의해 미래를 예시해 주는 반면, 미래 투시적인 꿈은 본인의 예지력에 의해 꾸게 됩니다. 어떤 장소에 갔는데 그 장소를 어제 밤 꿈에 그대로 봤다와 같은 꿈이 바로 미래 투시적인 꿈이 됩니다.


4) 심리적인 꿈 : 심리적인 꿈은 바로 자신이 처해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한 강박관념, 간절한 바람 등이 꿈으로 표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심리적인 꿈을 꾸는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와 간절한 바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꿈은 꿈을 해석하기 보다는 꿈의 흐름을 읽어내어 자신을 억누르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자신을 자유롭게 풀어주어야 좋습니다. 심리적인 꿈을 자주 꾸는 분들은 꿈 속에 빠져 사는 경향이 많은 데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꿈 속에 빠져있다 보면 현실에서 더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지게 되어 현실을 제대로 보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 꿈을 떼어놓을 수 없지만 그렇다고 사람이 현실이 아닌 꿈 속에서 사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5) 외부 충격에 의한 꿈 : 잠결에 들은 강아지 짓는 소리, 또는 켜놓은 TV 속의 드라마 소리, 밖의 사람들 말 소리 등 옅은 잠 속에 빠져 있을 때 이런 외부의 충격이 자신의 생각이나 사상, 과거의 추억들과 연결되어 꿈으로 나타나는 꿈을 말합니다. 이런 꿈들은 별로 거론할 가치가 없는 꿈 들입니다.

 

꿈의 유효기간

 

우리는 꿈을 꾸고 나서 그 꿈이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궁금해 합니다.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판단을 내리고 나면 그 꿈이 발효되는 시점이 언제인가를 또 궁금해 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그 꿈이 언제까지 유효하며, 언제 발효되는지를 알아내는 것은 어젯밤에 꾼 꿈이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판별해내는 것보다 훨씬 어려운 작업입니다. 어젯밤에 꾼 꿈이 오늘 아침에 벌어진 어떤 일을 예시해주고 있다고 믿는다 해도 일년이라는 시점이 지난 뒤에 발생될 일을 뜻하는 것인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꿈이라는 것 자체, 그리고 꿈의 유효기간, 길/흉몽 판단 등 모든 것들을 속단하여 해석하지 못하며 단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따지는 것밖에 도리가 없습니다.
현재 꿈의 유효기간을 예측하는 방법은 꿈해몽(해석)을 하시는 분들에 따라 아주 다양합니다.
역학을 공부하신 분들은 꿈과 사주를 결합하여 그 때를 정하기도 하며,
신을 받고 꿈해몽을 하시는 분들은 신(몸주)의 말에 따라 때를 알려주며,
순수하게 꿈만을 연구하시는 분들은 전체적인 꿈의 내용과 표상, 그리고 전개에 따라 유효기간을 대략적으로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 또한 역학을 공부하지도, 신을 받지도 않은 사람인지라 여러가지를 결합하여 유효기간을 정하지 않고 꿈의 전체적인 상황을 보아 대략적인 유효기간을 잡습니다. 아래는 단지 필자의 예일 뿐입니다.


필자는 꿈의 유효기간을 예측하더라고 정확할 수 없는 부분이기때문에 대부분 일주일, 한달, 서너 달, 일년, 삼년, 십년, 평생...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일주일이나 한 달은, 꿈을 해석했을 때 큰 의미가 들어 있다기 보다는 소소한 것일 경우에 많습니다. 대단한 길몽이거나 흉몽일 경우는 서너 달, 일년 정도로 봅니다. 꿈을 해석해봤을 때 빛이라든가, 길이라든가, 예시라든가 하는 인생 전반에 걸쳐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 꿈은 십년이나 평생쪽으로 봅니다.


필자의 꿈의 유효기간을 예측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필자가 해석한 꿈해몽은 언제든지 틀릴 수 있습니다. 왜냐면 필자는 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꿈은 그 사람이 살아온 동안의 경험, 사상, 이상, 살아오면서 맺어진 인연관계등 아주 복잡한 요소들이 뭉쳐 나오는 것이니, 어느 누가 감히 인간의 이름으로 그 꿈을 백프로 정확하게 풀었다 말할 수 있겠습니까?

꿈해몽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