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서 바위가 나오거나 돌에 연관되어서 꾸는 꿈의 해몽 > 꿈해몽

사이트 내 전체검색


꿈속에서 바위가 나오거나 돌에 연관되어서 꾸는 꿈의 해몽

본문

바위가 허공을 떠 다니는 꿈

 

바위가 허공을 떠 다니는 꿈은 사회 기관이나 국가 기관 등 공적인 기관이나 단체가 제 역할을 못하거나 운영이 불안정해짐을 의미한다. 또는 권력 다툼 등으로 주관자가 불분명하여 사회적인 문제가 된다. 예기치 못한 사태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여러 면에서 안전 문제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바위에 쓰여진 글을 보는 꿈

 

바위는 어떤 기관이나 회사 책자를 상징하는 것이므로 그 글귀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으면 그 회사나 기관과 자신의 관련여부, 혹은 글의 내용이 암시하는 바를 알 수 있다. 글을 잘 알 수 없으면 자신의 현재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다.

 

동물원의 원숭이가 철망을 타고 오르거나 바위를 오르는 것을 본 꿈

 

동물원의 원숭이가 철망을 타고 오르거나 바위를 오르는 것을 본 꿈은 신분 상승의 조짐이다. 업무상의 이득이 생기고 애정운도 길하여 이상형의 애인을 사귈 징조이다.

 

토끼가 바위나 수풀속으로 도망치는 꿈

 

토끼가 바위나 수풀속으로 도망치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방향과 목표가 분명치 못해서 혼란스러움을 의미한다. 다시금 처음으로 돌아가서 시작하는 마음으로 일을 면밀히 검토하고 목적과 목표를 분명히 하는 게 좋겠다.

 

마당에 큰 바위가 생겨 있는 꿈

 

마당에 큰 바위가 생겨있는 꿈은 그만큼 큰 돈이 생긴다는 의미이다. 새로운 계약이 성사될 수도 있고 사두었던 주식이나 부동산값이 오를 수도 있다.

 

작은 돌이 커져서 큰 바위가 되는 꿈

 

여기서 작은 돌이 커져서 큰 바위가 되는 꿈은 조그만 일거리가 점점 커져서 큰 사업체가 됨을 의미한다. 또는 사소한 직책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된다.

 

큰 바위가 자기 집 지붕에 얹혀져 있거나 자기를 짓누르는 꿈

 

큰 바위가 지붕 위에 얹혀 있거나 자기를 짓누르는 꿈은 두 가지 의미로 해석된다. 큰 돈이 굴러 들어오거나 아니면 매우 심각한 장애에 직면하여 곤란을 겪을 암시이다. 평지나 모래사장 등 큰 바위가 놓이기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곳에 바위가 우뚝 솟아 있다면 분명 목돈 마련의 기회를 뜻하는 행운몽이다.

 

바위가 공중을 날아 다니는 꿈

 

바위가 공중을 날아다니는 꿈은 삶의 기반이 불안하고 마음이 안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집안이나 직장에서의 위치가 확고하지 않고 불안하다. 그러나 날아다니는 돌을 잡으면 사업에 성공하거나 직장에서 승진하는 등의 경사가 있다.

 

바위나 금속판의 표면에 물기가 비치거나 물이 흐르는 꿈

 

바위나 금속판의 표면에 물기가 비치거나 물이 흐르는 꿈에서 바위는 오행상 금에 속하며 이 꿈은 상황이 보다 수월해질 암시이다. 자금 압박이나 부채에 시달렸다면 자금 융통이 개선되어 문제가 쉽게 풀릴 조짐이며, 대립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중재자의 도움으로 사이가 좋아질 것이다.

 

흙에서 자갈이나 돌, 바위가 나오는 꿈

 

토지와 농사, 토건업 등이 흙에 관한 꿈에 포함된다. 그 의미로는 적응력, 절제와 균형감각, 절도, 안정, 정신적인 정체 등이다. 흙에서 자갈이나 돌, 바위가 나오는 꿈은 유용한 것으로의 변화, 생산, 이득을 나타낸다. 그러나 마음 고생, 체력의 쇠약을 나타내는 수도 있으므로 꿈에서의 느낌에 주의를 기울여 해석한다.

꿈해몽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