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에서 얼굴의 3부분중 하나인 눈과 눈썹 > 운세와 우리생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상학에서 얼굴의 3부분중 하나인 눈과 눈썹

본문

일반적으로 눈은 부귀빈천을 보는 곳이라 하여 얼굴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 할 정도로 관상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는 곳이다.
신기원의 말에 따르면 눈 빼고는 다 양념이다.

 

용눈 : 매우 좋고, 자기가 좋은 무엇이든지 하면 대성을 이루는 눈. 매우 극귀한 눈이다. 과거에는 황제의 눈이라고도 불렀다.
봉황눈 : 눈 관상중에 최고로 치는 극귀한 눈. 용눈보다 훨씬 좋으며, 원하는걸 뭐든지 얻어낼 수 있는 야심가의 눈이기도 하다. 매우 극귀한눈이라 딱히 특별한 노력을 안해도 알아서 재물이 굴러와 남들보다 훨씬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는 행운의 눈이다.
말눈 : 박복하며 말년에는 자녀와 아내나 남편을 잃을 눈.
뱀눈 : 사백안, 삼백안처럼 엄청나게 안 좋은 눈. 몸을 움직이는 경찰이나 경호원 쪽으로 나가야 된다.
게눈 : 부모에 대한 존경심이 없는 눈.
원숭이 눈 : 재주가 있는 눈. 정신이상이 발생할 수 있다.
토끼 눈 : 용 눈이랑 비슷하다.
병아리 눈 : 용 눈이랑 비슷해서 착각을 하기 쉬운 눈. 용 눈처럼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어느 면에서는 귀한 눈인 용 눈이랑 미치지 못 한다.
돌안 : 눈알이 돌출된 눈. 로안이라고도 한다. 관찰력, 직관력, 사물에 대한 이해가 좋다. 그러나 침착함, 인내력, 끈기가 모자라고 충동적인 성향과 난폭성이 잦으며 호기심이 강하여 남녀모두 성적으로 음탕하다. 꼴 에서는 객사하는 상으로 나온다.
고리눈 : 눈알이 동그랗게 나와서 동공 위 아래의 흰자위까지 다 보이는 눈인데 눈꺼풀 위아래가 고리모양이라 고리눈이다. 난폭하고 공격성향이 강한 데다가 잔인하고 엄청나게 이기적이고 물욕이 강하며 고집도 엄청 쎄다. 농담으로라도 좋은 성격이라고 할 수가 없다.
압안 : 눈썹과 눈이 너무 가까운 눈. 눈두덩이가 좁은 눈. 감정 변화를 억제하기 힘들어해 공격적 성향이 강하며 인덕이 없지만 지기 싫어하는 승부욕이 강하다.
자웅안 : 일명 짝 눈. 두뇌 회전이 빠르고 재치가 있으나 겉과 속이 다르고 위선적이다.
계단눈 : 양 눈의 높낮이가 다르다. 성격이 극단적이다.
도화안 : 교태스러운 눈. 눈이 물기에 항상 젖어 있고 눈웃음 치듯하며 곁눈질로 흘끔 잘하는 눈이며 눈두덩이에 붉은 기가 있다. 도화살 참조.
원대흑정 : 눈동자가 크고 새카만 경우. 인정이 있고 다정다감하며 감수성이 풍부하다.
점칠지안 : 눈동자가 먹으로 찍은 듯 까맣고 홍채와 구별이 가지 않는다. 부귀로선 최상이다.
용 눈썹 : 매우 진귀하고 극귀한 눈썹.
버들잎 눈썹 : 천재의 눈썹.
한 쪽이 끊어진 눈썹 : 불행한 눈썹. 하는 일마다 안 되고 빈곤하게 된다.
애교살/와잠,누당 : 대개 자식복과 관련있다. 도톰하고 색이 다크서클 없이 윤택해야 좋은 편. 여자가 탁하면 남자는 구멍동서를 만난다.
눈두덩이/전택궁 : 자식, 애정운과 관련 있고. 붉은 기가 돌고 나머지 조건을 갖추면 도화끼가 있다고 한다. 즉 도화살.
눈 사이가 멀면 : 마음이 넓고 정도가 깊어 가는 사람 가는 사람 붙잡지 않고 먼 곳을 지향한다.
눈 사이가 좁으면 : 감정이 예민하고 근심걱정을 사서하며 초조하기 쉽고 먼 곳 보다 바로 앞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여 소견이 좁아 큰 이득은 못 본다. 그리고 부부간 다툼이 많다.

운세와 우리생활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