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에서 얼굴의 3부분중 하나인 코, 입, 귀, 점, 피부 > 운세와 우리생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상학에서 얼굴의 3부분중 하나인 코, 입, 귀, 점, 피부

본문

먼저 관상에서 코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보자. 

관상학에서 얼굴의 3부분중 하나인 코는 재물을 담당하는 곳이다. 일단 코가 잘생기면 부자가 될 확률이 높아지며, 다른곳이 못생겨도 최소한 굶지는 않는다고 한다.
단, 아주 큰 부자가 되려면 눈이 잘생겨야 한다.

일반적으로, 관상학적으로 좋은 코란 콧구멍이 보이지 않고, 코뿌리가 꺼지지 않고 미간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준두가 풍륭하고, 난대와 정위의 크기가 작지 않아야 좋은 코로 본다.

산근(山根) : 미간 바로 밑의 코뿌리를 이야기한다. 눈두덩이와 비교시 살짝 높거나 살짝 낮아야 좋으며 크든 작든 지나치면 나쁘다.
하근/준두 : 인당에서 시작해 끝을 맺는 곳이므로 둥글고 윤택하고 어느정도 풍만한게 좋다.
난대, 정위 : 준두 옆에 콧방울을 말함. 여기에 점이 있으면 돈주머니 구멍난 격으로 봐서 좋지 않다.
콧구멍/비공 : 정면에서 보이지 않아여 좋다. 돈주머니에서 구멍난 격으로 보기 때문. 정면에서 콧구멍이 보이는 코를 앙로비라
용코 : 매우 귀한 코. 김영삼 대통령이 대표적.
사자코 : 극귀한 코. 다만 성공이 좀 늦고, 재복이나 인복은 용코에 비해 약간 부족하다.
화살코
마늘코 : 좋은 관상이라면, 재물복이 매우 좋은 코.

 

두번째, 어떤 입과 인중이 관상학적으로 괜찮은지 살펴보겠다.

 

용입
사자입
위가 좁으면서 아래가 넓은 인중
평평한 인중
돌출입: 주걱턱과 더불어 심할 경우 얼굴의 미관을 망치는 요소로 뽑힌다. 입가에 팔자주름이 지기도 쉬운 편이다. 지나친 돌출입은 '미련해 보이는 상', '둔해 보이는 상' 등등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관상학적으로 보았을때 돌출입은 말로 호감을 사기 쉬운 달변가형 입이라고 한다. 입의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입이 튀어나온 것이라나. 유재석의 경우와 같다고 보면 맞을지도? 그래서 마츠모토 준이 그렇게 키스씬을 잘 찍었나 하지만 위에 언급한 대로 미용적으로는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고, 입을 제외한 다른 부위가 출중하다면 매력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 속성의 미남 미녀 유명인으로는 마츠모토 준, 서강준, 치아교정 전의 강혜정 등이 있다. 미남으로 유명한 브래드 피트도 있다. 그러나 단순히 돌출 정도가 작기 때문에 눈이나 다른 부위에 묻어간다고 보는 것은 무리가 있다. 사실, 예로 든 배우들은 모두 입술과 입매를 포함하는 입의 길이와 두께 등 '입모양' 자체가 미형인 경우이다.

 

세번째, 귀는 어떨까? 어릴 때의 운은 귀를 본다. 관상학에서 귀는 초년운을 (~15세까지) 결정짓기 때문이다. 귀는 계속해서 자란다. 80, 90세의 노인들을 보면 대체로 귀가 크다.

네번째로 점이 있는데 점은 일설에 얼굴에 있는 점 치고 좋은 점 없고, 몸에 있는 점 치고 나쁜 점 없다는 말이 있다. 물론 대체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얼굴에 있는 점 중에서도 좋은 점이 있다.

코 위의(산근) 점 : 일복이 많은 점.
볼의 점 : 머슴점. 굶어 죽을 걱정은 없다.
코 아래의 점 : 한쪽 부모를 잃는 걸 상징한다.
성기의 점 : 정력이 매우 좋다.
콧구멍 바로 아래에 있는 점 : 재물창고지기 역할을 한다. 재물운이 좋다.

 

마지막으로 피부를 살펴보자. 관상에서 피부는 운을 받아들이는 역할을 한다. 탁하면 안 좋고 맑으면 좋다. 보기에도 그렇다. 희면 또 안 좋다. 남자가 희면 부모를 죽이고, 여자가 희면 남편을 죽인다.

운세와 우리생활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