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적으로 피해야 할 사백안과 삼백안 > 운세와 우리생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상학적으로 피해야 할 사백안과 삼백안

본문

먼저 사백안은 관상학적으로 매우 안 좋은 눈으로 사악하고 사기와 폭력, 부모에 대한 폭행만을 일삼는다.

사백안은 눈의 사방에서 흰자가 보이는 눈의 모양을 일컬어 부르는데 삼백안과는 친척 관계라고도 한다.

사백안의 경우 눈동자가 작아서 사방에 흰자위가 보이는 인상인데 앞에서 보면 동그랗게 뜨고 노려보는 눈이다. 관상을 따질 필요도 없이 사백안의 눈빛은 확연히 드러난다. 삼백안보다도 사백안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안 좋은 인상으로 보여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매우 드물며, 일반인들은 위의 사진에서처럼 눈에 힘을 많이 주고 동그랗게 뜨고 있어야 해서 따라하기도 힘들다. 사백안은 병변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다. 갑상샘기능항진증의 경우 안구가 돌출되는 병변이 발생하는데 안구가 튀어나오면서 사백안으로 보이게 된다. 관상학에서 사백안은 보통 극악무도한 성격으로 사람 죽이는 일을 파리 잡는 일보다도 쉽게 할 수 있는 성격으로 본다. 일명 사이코패스의 눈. 물론 관상학적으로 그렇다는 말이지 실제 과학적 근거는 전무하다. 그래도 이런 사람들은 인상이 안 좋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교정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눈이 가늘고 긴 사람이 많은 동아시아인들 중에서는 그리 많지 않지만 백인이나 흑인 중에는 비교적 많다. 물론 비교적 많다는 것뿐, 보기 드문 것은 마찬가지다. 대부분의 고양이과 동물들은 사백안을 가지고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호랑이. 다만 이건 실제로 사백안인게 아니라 동공이 눈동자처럼 보여서 사백안처럼 보이는 것이다.


그리고 삼백안이 있는데 삼백안은 사백안처럼 안 좋지만, 그나마 관상학적으로는 사백안보다는 낫다. 삼백안은 야심가의 눈이라서, 자기가 한 목표는 이룰 수 있다. 삼백안이 어울리는 직종은 연예계 쪽으로 나가면 좋다. 그러나 삼백안은 본인이 의도하지 않아도 타인이나 자신이나 피해를 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삼백안은 좌우 뿐 아니라 위와 아래 중 한 곳까지 합쳐 세 군데에 흰자위가 드러난다는 뜻으로 평상시에도 사람 눈의 검은자위를 보면 흰자가 드러나는데 검은자위가 조금 작아서 아래나 위에 흰자위가 드러나 보이는 눈을 삼백안이라고 부른다. 평범한 눈은 이백안 상하 다 드러난 것은 사백안이라고 한다. 그리고 일백안도 있는데 눈동자가 한쪽으로 몰려있는 것. 흔히들 사시라고 부르는 눈이 바로 일백안이다.

인종적으로는 백인은 눈썹뼈가 발달해 눈동자가 상대적으로 윗눈꺼풀에 많이 덮여 삼백안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다.

관상학적으로도 나쁜 인상으로 꼽힌다. 관상학에서는 사진과 같은 눈 형태를 하삼백안(좌우와 아래에 흰자위가 드러난 눈)이라고 하며 도전적이고 반항적인 하극상의 기질을 내포하고 있다고 본다. 그냥 보기에도 사람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보는 시선인만큼 이런 눈빛을 평소에도 하고 다닌다면 반항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지 않은가. 단 관상에서 무조건 나쁘지만은 않은데, 야심과 상승욕이 강한 눈이라 목표를 이루기 쉽다고 한다.

반대로 홍채의 좌우와 윗쪽 흰자위가 드러난 것을 '상삼백안'이라고 하는데 관상학적으로는 하삼백안보다 상삼백안이 훨씬 나쁘다. 이걸 보면 알겠지만 시선이 아예 사람을 내리 깔보는 눈이다. 이런 눈을 평소에도 하고 다닌다면 그냥봐도 사람을 항상 깔보는 거만한 인상을 줄 뿐 아니라 관상학에서는 변태적이고 잔인무도한 성격으로 본다.많고 많은 사진 중에 하필이면 변태적이고 잔인무도한 사람 사진이라니 실제로는 하삼백안은 종종 보이지만 상삼백안은 일부러 눈을 그렇게 뜨거나 정말 특이한 외모의 소유자가 아닌 이상 보기 어렵다. 물론 관상이라는게 다 그렇듯이 과학적 근거는 없다.

잦은 피로와 스트레스로 눈꺼풀 자체가 무거워지기 때문에 삼백안이 되기도 하며, 또한 도전적이고 반항적인 기질의 소유자에게도 나타날 수 있지만, 한편으론 두려움을 많이 느끼고 겁이 많은 소유자에게도 나타나기 때문에 눈꺼풀이 무거워지고 눈이 잘 감기기 때문에 생길수가 있다. 이때문에 삼백안을 교정하는 수술도 있다. 삼백안에서 더 나아간게 사백안인데, 이건 신체구조상 동양인이 갖기는 거의 불가능한 눈이다.

운세와 우리생활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