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점을 처음보는 초심자라면 꼭 알아두어야할 규칙 > 운세와 우리생활

사이트 내 전체검색




타로점을 처음보는 초심자라면 꼭 알아두어야할 규칙

본문

첫 덱을 고를 때 자신이 끌리는 것을 선택해야 타로카드에 쉽게 질리지 않는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일러스트, 혹은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덱을 찾아보는것이 좋다.


첫 덱으로는 상징체계가 잘 드러난 클래식 계열, 웨이트 계열의 덱을 추천한다.


첫 덱을 구매한 후 두번째 덱을 들이기까지는 조금의 간극이 있는것이 좋다. 무작정 두세개를 충동구매 한다고 카드리딩 실력이 두세배로 늘어 나는 것은 아니다.


사망, 질병, 재해, 이혼에 대해 예측하려 하지 말 것.


하나의 질문에는 한번의 점을 볼 것. 점괘가 마음에 안든다고 하여 같은 질문에 여러번 점을 보는 행위는 모든 점술에서금기시된다.


카드를 만지기 전에 손을 씻을 것.


점을 보기 전에 주변의 분위기를 정돈하는 것이 좋다. 조용한 명상음악, 촛불, 향을 태우는 행위 등이 도움이 될 것이다.


타로 카드에 대해서 배울 의향이 있다면 너무 책이나 위키 설명에 매달리지 말자. 질문에 따라 타로 카드의 배열과 그림을 부드럽게 해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걸 잘 할수록 타로점을 오랫동안 쳐본 사람일 것이다.


타로카드의 경우는 유독 자기만이 뭔가 깊게 제대로 알고 있고 남들을 가르쳐야 한다는 듯한 부심을 부려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다가, 반면에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교육 등을 통해 상업적인 이득을 챙기려는 사람들도 많다. 멋모르고 괜히 오만과 독선을 갖춘 사람을 빠 수준으로 추종하면서 시간 보내다 보면 남는 게 없으니 타로를 즐겁게 공부해 가도록 하는 게 좋다.


해석에서 중요한 건 카드의 그림을 해석할 때 어떻게 말하느냐이다. 대체로 죽음 카드나 검 카드의 10번을 가지고 부정적으로 보는 말이 있지만 실제로 이 두 카드는 단지 현재 상황에 대한 종말을 말한다. 죽음 카드에서 사신이 방문할 때 해가 뜨고 있고 검 10번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배경에 동이 터오거나 지고 있는데, 어떤 이들은 절망하지 말라는 희망의 메세지라고 한다.


점괘 해석 시 말문이 막힐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자신의 직관과 카드의 상징요소, 카드의 뉘앙스를 설명하도록 한다.


타로점의 질문자와 해설자 두 명 다, 타로점의 목적은 조언이지 예언이 아니라는 점을 상기하자. 질문자가 '사랑운', '직업운', '언제 남자친구를 만나게 될까?' 등의 질문을 하면 똑같이 애매모호한 답변이 돌아온다. 타로점의 정확도는 질문자가 질문을 얼마나 제대로 하는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질문은 현재진행형의 문제를 인과관계를 포함해 구체적으로 해야한다.  타로 리딩은 '유추'의 과정이기 때문에 질문자가 해설자로 하여금 유추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물론 지식이 많고 리딩 실력이 훌륭한 리더의 경우 모호한 질문에서도 꽤 구체적인 상황을 이끌어내곤 하지만, 그 말은 다시 말해 질문을 자세히 하면 불필요한 정보가 줄어들고 리더가 필요한 정보에만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이런 식으로 사생활 내역을 공개하는 것이 꺼림칙하다면, 자신과 잘 되고 싶은 상대 양쪽 다 모르는 사람에게 의뢰하는 것도 좋다. 사실 이게 중립적인 시선에서 점을 볼 수 있으므로 점치는 입장에서는 바람직하다.


타인의 타로 점을 봐 줄 때는 적은 액수라도 복채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한두 번 무료로 점을 봐주다 보면 시도 때도 없이 점을 봐달라고 찾아오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호이가 계속되면 둘리인 줄 안다. 복채는 꼭 금전적인 대가가 아니더라도 사탕 하나라던지 커피 한 잔이라든지 하는 식도 괜찮다. 정 받아내기가 힘들다면 점괘에 대한 피드백이라도 약속받아야 한다. 그래야 본인이 덜 피곤해진다.

운세와 우리생활 목록

게시물 검색

1111111111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