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효율적으로 보는 방법 > 유용한 정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효율적으로 보는 방법

본문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보는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PC나 모바일로 저장되어 있던 영상을 올리는게 아닌 현재 진행형으로 영상을 찍고있는걸 감상할수있는 즉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보는법을 간단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로그인 그런거 없이 필터링 옵션을 설정해 감상이 가능하며 실시간의 경우 채팅도 가능하지만 채팅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 가능해집니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보는법은 설명을 보시면 이렇게 간단할수가 하시면서 바로 적용을 하시게 될겁니다.우선 실시간으로 보고 싶은 영상을 검색칸에 입력후 검색을 해주세요.예제로는 오버워치와 함께 겜방 양대산맥이랄수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를 입력했는데 lol보다 결과물이 적게 나오더군요.


검색을 마친후에 검색어칸 바로 밑에 보이는 필터를 클릭하면 다양한 옵션을 볼수 있는데 그중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실시간을 클릭해주세요.360도 영상이나 4K영상도 이렇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그 많은 영상중에 현재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중인 영상만 따로 목록으로 나오게 되는데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목 아래의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스트리밍중임을 알수 있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감상을 위해 다른 영상을 볼때처럼 클릭을 해서 들어가주시며 됩니다.

 

실시간인지 아닌지는 일단 영상위에 마우스커서를 올려놓으면 재생도구 부분에 위와 같이 실시간이라고 표시되며 오른쪽에 채팅을 할수 있는 부분이 있는것으로 알수 있습니다.앞서 설명드렸듯이 스포트 방송의 경우 채팅을 보면서 감상하시면 훨씬 더 잼나게 즐기실수가 있을겁니다.

 

유튜브 슈퍼챗 설정 방법

 

설정 방법은 클릭 한두 번만 하면 될 정도로 정말 간단합니다. 일단 먼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왼쪽 커뮤니티 메뉴로 들어간 후 'Super Chat' 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이미지를 보면 짐작하시겠지만 파란색 사용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되죠. ( 사용 버튼을 누르고 상단에 파란색으로 이 채널에 슈퍼챗 기능이 온이되었다는 안내 메시지가 영어로 나오면 제대로 설정이 되었다는 거예요 )

- 실시간 스트리밍을 한 번이라도 했던 채널에만 커뮤니티 메뉴에 'Super Chat' 메뉴가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커뮤니티 메뉴에서 'Super Chat' 페이지를 찾을 수 없는 분들은 방송을 해본 후 다시 한번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필터를 꺼주고 노멀 상태로 정렬하려면 필터 옆에 표시된 현재 선택된 옵션 옆이 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설명을 보시면 너무 간단하다는걸 아셨을텐데 필터 항목만 기억해두시고 계시면 됩니다.

 


슈퍼챗 특징 요약

 

- 아프리카TV 별풍선과 같은 후원 개념이지만 이모티콘이 아니고 채팅창 상단에 메시지로 표시되어 고정되는 기능
- 금액에 따라 상단에 고정된 메시지바 색과 시간 그리고 최대 길이가 다름
- 수익분배는 7대 3비율로 10,000원을 시청자에게 후원받으면 크리에이터 7,000원 / 유튜브 3,000원


 


 

 

유용한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