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춰주는 효능 뿐 만아닌 여러가지'블랙커피' 효능 > 유용한 정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혈압 낮춰주는 효능 뿐 만아닌 여러가지'블랙커피' 효능

본문

여기저기에서 여기에도 좋고 저기에도 좋다는 말이 많지만, 간단 명료하게 오늘 정리 한 번 해볼까 합니다.사실, 커피에 다른 것이 믹스된 거는 본연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므로. 오늘은 블랙커피 효능만 간단하게 살펴봅니다.   블랙커피는 커피 이외에는 다른 것을 넣지 않는 것을 의미하지요. 원두커피, 에소프레소, 아메리카노와 혼용해서 쓸수 있지만요. 조금씩 조금씩은 의미가 다 다르답니다.

뭐, 그래도 순수한 커피열매만 볶아서 내린 음료면 블랙커피라고 해도 상관은 없을터. 대부분 비슷한 효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먼저, 일반 블랙커피 아무것도 가미되지 않는 녀석의 칼로리는 고작 1~5kcal  밖에 안된답니다. 순수하게 얘만 마신다면 칼로리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1. 블랙커피의 효능 : 각성효과
아시다 시피,  커피는 많은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이로 인한 각성효과때문에 정신을 또렷하게 해주고  아울러 졸음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이런 각성효과는 높은 집중력도 생기게 해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일하는 직장인들, 집안일에 힘드는 주부님들에게 능률을 높혀주고 있지요.
 
2. 어제밤에 술드신분..주목 - 블랙커피의 효능 - 숙취해소 
숙취해소효과 역시 카페인 덕분인데요.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기때문입니다.  즉 몸안의 수분을 몸밖으로 빼내어주는데요.체내에 남아있는 알콜 성분을 그냥 물마시는 것 보다는 훨씬 더 빨리 체외로 배출시켜 준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 숙취해소 효과를 제대로 보실려면 블랙커피와 함께 물도 다량으로 많이 마셔 주셔야 탈수가 생기지 않습니다.

 

3. 항암효과
커피에는 폴리페놀로 알려져 있는 항산화물질이 많습니다.   그래서 블랙커피효능으로 암세포억제를 해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와있기도 합니다.  하루에 일정한 양의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항암효과도 생긴다고 하니 이 어찌 기분 좋은 결과가 아닐까요? 특히 후두암, 간암, 전립선암 그리고 난소암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4. 성인병 예방
앞서에도 밝혔다시피,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서 각종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주고 이로 인해 발생될수 있는 노화, 심장병, 면역력감소, 백내장, 퇴해성 질환등을 예방해주고 증상도 어느 정도 완화시켜 준다고 전해집니다.  아울러 이 블랙 커피 효능의 대표라고 알려져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녹차의 7배, 홍차의 9배로 그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있습니다.
 
 5. 심장병 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
앞서의 항산화물질로 인해서 심장질환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꾸준히 한 두잔 정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6. 치매예방
적당한 커피의 섭취로 알츠하이머 발생확률도 약 27% 낮춘다고  합니다.  물론 파킨슨병에 걸릴 확률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인지능력저하를 방지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조금씩 마시는 것은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7. 담석증 예방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어서 담석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8. 혈압안정
저혈압에는 당연히 효과가 있을 듯 한데요.고혈압환자에게도 혈관의 신축성이 좋아져서 혈압이 안정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9. 다이어트
기초 대사율을 올려주어서 칼로리 소비가 훨씬 더 높아지구요.  카페인 자체가 가지는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효능에 아울러 장운동과 이뇨작용으로 인해 체중감량에도 크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단 블랙커피의 효능인겁니다. 생크림을 얹은 달다구리는 아니겠죠??
 
10. 변비예방
저의 친구도 아침에 커피한잔을 마시면 쾌변을 본다고 합니다. 이게 다 이유가 있는데요. 장운동을 좋게해서 변비예방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도 많이 마셔주지 않으면 탈수가 생길수도 있으니, 이 점은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